본문 바로가기

털보♥타코

모든 걸 놓아버리다

흔히들 마음에 욕심이 있을 때 근심이 생긴다고 한다.
내가 그리 욕심이 많은 것일까.

모든 걸 놓아버리는 경지는 어떤 것일까.
해탈.
놓아버리다.

내가 갖고 있고 욕심내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
도대체 내가 뭘 그리 많이 갖고 있는 것일까.

왜, 끊임없이 놓아버리라고 하는 것일까.
가진게 뭐가 있다고...

지금, 현재, 내가 가진 건 없지만
내가 갖고 있어서 힘든게 있다면
다~~ 놓아버리고 싶다.


--------------


요즘은 술을 먹지 않으면 잠이 안온다.
아무래도 술병이 나지 싶다.
계속 귀에선 이상한 소리가 들리고.

나에게 내려놓을게 있으면 다 내려놓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