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 보는 세상

애플의 스티브 잡스의 축사





애플의 스티브 잡스. 그가 2005년 6월 스탠포드 대학 졸업식에서 축사를 했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를 몰라도 좋다. 다만 그의 축사를 듣고 있자니 우리 나라 대학 졸업식 축사도 언젠간 저렇게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 날이 오겠지요^^.

내가 쓰고 있는 애플의 컴퓨터를 만들고 그 회사를 경영하고 있는 스티브 잡스, 이번에 애플에서 iphone를 내놓아서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시판이 될 지 안될지 잘 모르지만 애플 주식이 현재 상당히 호가를 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히트 상품이 될게 뻔하다. iphone의 가격대도 우리나라 핸폰의 가격보다 비싸지 않게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의 핸폰 시장을 공략해야 하기 때문에 가격대를 높이 잡을수는 없을 것이다. 디자인이야 두 말 할 것도 없이 매력적이다. 디자인이 예쁘다고 핸폰을 바꿀 수야 없지만 핸폰을 바꿀 시기가 오면 iphone으로 갖고 싶다.

하여간 스티브 잡스의 이번 축사는 15분 정도 진행된 조금 긴 듯하지만 내용은 그 어떤 축사보다 박수를 쳐주고 싶다. 1년도 더 된 지난 동영상이지만 가끔 잡스 아저씨를 보고 싶어서 이곳에 모셨다^^ 왜냐면 1년 전에는 내가 블로그를 안했으니까...^^:: 떠들썩한 iphone 대신에 잡스 아저씨를 감상해보심이 어떠실런지...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