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미지로 보는 세상

해질녁 두물머리 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짙은 안개가 낀 1월의 어느 날, 두물머리에서 바라본 석양이다. 사진 속의 석양은 아직 해질녁이 아니었는데도 긴 꼬리를 문 석양 분위기를 담고 있었다. 안개 때문이리라. 저 안개 덕분에 태양을 눈살 하나 찌뿌리지 않고 바라볼 수 있었다. 안개가 어슴프레 빛을 가려주니 저 빛에는 코끝시린 찬 바람이 아니라 언 손을 녹여주는 따뜻한 바람을 안고 있었다. 그것도 안개 때문이었으리라. 안개와 해질녁이 만들어낸 아스라한 분위기를 보기 위해 일감을 과감하게 밀쳐놓고 내뺐다가 돌아왔다. 덕분에 나는 밤을 꼴딱 새고 아침에야 잠잘 수 있었다ㅜ.ㅜ 역시 좋은 것을 얻으려면 잃는 것도 있게 마련인가 보다.

_____ 두물머리에서 2007년 1월 16일